픽셀
(PIXEL)
픽셀 코인이란?
픽션 네트워크는 창작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이며, 누적 1800만 방문유저를 기록한 무료 웹툰 서비스인 배틀코믹스팀에 의해 기획되었습니다. PXL을 통해 창작자들은 중간자를 거치지 않고 온전한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모든 내역이 블록체인에 기록되어 저작권 분쟁으로부터 또한 자유로울 수 있게 됩니다. 2019년 10월 2일 플랫폼 출시 이후 던전앤파이터와 협업하여 팬아트 콘텐츠를 공급하는 등 등록된 작품 약 7,500개, 2020년 2월 기준 16만 MAU 이상을 기록하며 꾸준히 성장해 나가고 있는 콘텐츠 공유 플랫폼입니다.
픽셀에 대해 알아보자!
픽션 네트워크는 창작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 생태계입니다.
우리는 독점적 플랫폼 중심의 기존 콘텐츠 산업 구조를 근본적으로 바꾸는 게임 체인저가 되고자 합니다.
픽셀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영상입니다.
영상 내용을 설명드리겠습니다.
픽션은 대한민국을 이끌어 가는 IT 파워엘리트들의 원픽(One-Pick) 프로젝트로 시장의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IT 리더들과 알만한 회사들은 모두 입을 모아 가장 기대되는 프로젝트로 픽션을 꼽고 있습니다.
픽션 네트워크는 전체 디지털 컨텐츠 시장의 규모는 2019년도 약 1982조 정도 규모로 예측되고 있으며, 매년 10%이상의 성장 속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웹툰 및 웹소설 시장만 하여도 이미 한국에서 1조원, 중국에서 5조원, 일본에서 7조원 정도의 시장 규모입니다.
콘텐츠 산업이 발전하면서 원천 IP를 활용한 2차적 저작물 생산이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소설이나 웹툰을 원작으로 한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쉽게 컨텐츠를 생산하고, 소비하는 것이 일상인 시대입니다.
빠르고 다양한 컨텐츠가 24시간 전 세계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원맨 크리에이터, 1인 창작자들로 컨텐츠 산업의 중심이 서서히 옮겨가고 있습니다.
현재는 콘텐츠 산업의 중심에서 창작자가 아닌 대형 플랫폼이 자리하고 있어, 창작자들이 자신들의 창작물을 제대로 창작하고, 성장하기 어려운 구조입니다.
능력 있는 많은 아티스트들이 이러한 구조 속에 자신들의 창작, 노력, 헌신에 대한 적절한 보상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리워드를 받을 수 있고, 이를 위해 픽셀을 구입하고 픽션으로 보여 들 수 밖에 없죠.
픽션은 웹툰 게임 영화 드라마 음악 분야의 컨텐츠와 사용자들을 연결하면서 창작 활동이 활발하게 일어날 수 있도록 생태계를 글로벌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즐기는데 많은 시간을 사용합니다.
유튜브, 넷플릭스, 네이버 웹툰,.... 이러한 거대 플랫폼은 콘텐츠 산업에서 독점적 지위를 누리며, 부를 독점합니다.
그런데 플랫폼의 힘은 어디에서 왔을까요?
그 힘의 근원은 콘텐츠를 만드는 창작자와 이용하는 소비자입니다.
픽션 네트워크는 거대한 플랫폼 중심의 현 콘텐츠 산업을, 창작자와 소비자가 진짜 주인이 될 수 있는 공정한 생태계로 변화시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픽션 네트워크의 모든 구성원들은 픽션 네트워크에서 발생한 모든 디지털 콘텐츠 시장 가치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Contents provider - 낮은 진입 장벽, 수많은 익명의 창작자들에게 기회 제공
-User / Support - 단순한 참여가 아닌 기부, 큐레이션, 지원등 적즉적인 참여를 통한 콘텐츠 소비
-Contents Distributor - 독점적인 시장 구조를 타파하고 개방된 시장 구조를 조성
-탈중화된 디지털 콘텐츠 생태계-
수익 배분, 분량, 연재방식 등 작품에 대한 모든것들을 창작자 스스로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합니다.
밸류체인에서 플랫폼의 역할을 생태계 참여자에게 분산시키고, 창작자가 더 많은 수익을 갖게 합니다. 즉각적이고 투명한 수익 분배가 가능합니다.
-독자에 의한 제작비 조달-
창작을 위해서는 제작비가 필요합니다.
Piction Network에서 유저들은 토큰을 사용하여 창작자의 제작비를 지원하고, 투명한 방식으로 수익을 공유 받습니다.
-독자들의 활동에 의한 창작지원-
Piction Network에서는 토큰이코노미에 의해, 경제적 인센티브에 기반한 유저들의 참여를 가능하게 합니다. 팬들은 Piction Network에서 마케팅, 홍보, 번역 및 검수 역할을 수행하고, 이러한 노력이 매출로 전환되면 토큰으로 보상 받게 됩니다.
-2018 Q4 )) POC(Proof of Concept) 실시-
Piction Network의 POC가 공개합니다. 트랜잭션 및 서포터 스마트 컨트랙트의 신뢰성 검증, 해킹 방지책을 포함하여 Piction Network의 핵심 요소를 테스트하고 검증하여 생태계의 신뢰성을 테스트합니다.직접적인 컨텐츠 거래가 가능한 간단한 형태의 마켓 플레이도 테스트 합니다.
-2019 Q1 )) v0.1알파 버전-
생태계의 초기 기반이 되는 컨텐츠를 확보하고 시범적인 판매를 진행합니다.
서포터와 인플루언서를 위한 스마트 컨트랙트를 런칭합니다. 초기 컨텐츠를 기반으로 컨텐츠에 대한 후원과 사용자의 참여를 테스트 합니다.
토큰 세일, ICO를 진행하고 1차 거래소 상장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Airdrop을 통해 초기 사용자를 확보합니다. 또한 글로벌 메이저 게임 사들과 실질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실행을 위한 사업개발을 진행합니다.
-2019 Q2 ))v0.5 베타 버전-
Piction Network 베타 버전이 메인넷에서 런칭됩니다. 기본 프로토콜이 결정될 것이며, SDK 및 API도 함께 공개될 예정입니다.
2차 거래소 상장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생태계 확장을 위해 각분야 주요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확대할 계획이며, 각 지역에서 다수의 사용자를 확보할 것입니다. Piction Network는 적극적으로 다수의 여러 사용자들을 확보하여 창작, 후원, 마케팅 및 번역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지역적으로 한국과 중국 시장을 기반으로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또한 컨텐츠 카테고리 기준으로는 이미 사업경험이 풍부한 웹툰 / 웹소설 분야에서 시작됩니다
-2019 Q3,4 ))v1.0 버전 출시-
컨텐츠 등록, 서포터 모집, 판매에 이르는 전체 컨텐츠 제작/유통 프로세스를 가능하게 하는 정식 버전을 출시합니다.
게임 IP에 기반한 2차 창작물 제작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일본, 동남아시아를 포함한, 기타 아시아 지역으로 사업 범위를 확장할 계획입니다.
-2020 :)) 콘텐츠 카테고리 및 시장 확장-
생태계 확장 단계로, 동영상 컨텐츠로 디지털 컨텐츠 카테고리를 확장할 계획입니다.
지역적 확장은 미국과 EU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2021 :)) 콘텐츠 카테고리 및 시장 확장-
가장 인기 있고 사랑받는 컨텐츠인 음악 시장으로의 확장을 목표로 합니다.
라틴 아메리카 및 중동과 미진출 지역 커버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2021년 이후 전세계가 Piction Network의 서비스 대상 지역이 됩니다
-픽셀(PIXEL)의 Partners-
-픽셀의 시세 및 전망-
비트코인이 조정을 받고 폭락을 연이어 진행되면서, 메이저코인 리플, 에이다, 도지? ,스텔라루멘 등은 하락장 속에 상승을 보여주고 있고 에이다를 잠시 말씀드리자면 일런 머스크의 비트코인 결제 허용하지 않겠다의 이유가 환경 파괴를 거론했습니다. 그래서 친환경 채굴?? 에이다가 최근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픽셀은 국산 코인이다보니 상승하기에는 조금 시간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3월에는 카카오의 호재로 상승을 보여줬었죠.
픽셀 코인은 좋은 코인이라 생각이 듭니다.
웹툰 관련 콘텐츠 관련으로서는 참 좋은 코인이죠.
하지만 우리들의 소중한 자산을 위해 한 번쯤은 의심하며, 조심해야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여기까지 픽셀 코인이었습니다.
'▶▶가상화폐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아크(Ark) 코인을 알아보자!! (호재, 시세, 정보) (0) | 2021.05.18 |
---|---|
마로(MARO)코인 알아보자! (호재,시세,정보)<Feat.비트코인도미넌스> (0) | 2021.05.18 |
:)) 질리카 (Zilliqa) 코인에 대해 알아보자! (정보, 시세, 전망, 호재) (0) | 2021.05.15 |
에브리피디아 코인을 알아보자! (호재,정보,분석) (2) | 2021.05.14 |
칠리즈 코인 <Feat. UFC 호재,정보,시세> (CHZ, Chiliz) (0) | 2021.05.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