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정보◀◀

알트코인:)) 리스크 코인 알아보자 (시세,정보,호재)

by Yeomworld 2021. 5. 8.
728x90
반응형

Lisk

최초발행 : 2016년 5월

시가총액 : 9127.4억원

블록 생성주기 : 10초

채굴 보상량 : 1 Lsk

총 공급량 : 143,570,100

법인명 : Lisk

법인 소재지 : 독일 베를린

대표인물 : 맥스 코덱스(Max kordex)

 

코인 소개

리스크는 리스크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입니다. 리스크 플랫폼은 이더리움의 분산화된 애플리케이션(DAPP)과 유사한 블록체인 앱을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더리움과 마찬가지로 리스크에서 블록체인 앱들은 스마트컨트랙트, 클라우드 저장공간, 컴퓨팅 노드와 같은 시스템을 모두 사용해 개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리스크는 사이드체인위에 블록체인 앱을 올려두고 쓴다는 점에서 메인체인을 이용하는 이더리움과 차이가 있습니다.

리스크는 크립티(Crypti)에서 포크되어 자바스크립트로 쓰인 프로젝트입니다. 초기 개발자 모두 크립티와 관련이 있는 인물이며, ICO로 580만 달러를 모집한 바 있습니다.

코인 특징

1. 리스크는 DPoS(Delegated PoS)를 합의 메커니즘으로 사용합니다. DPoS는 블록을 발행할 수 있는 권리가 PoS처럼 지분을 가진 모든 사람에게 적용되는 게 아니라, 투표를 통해 선출된 특정 101명의 사람에게만 적용되는 것입니다. 대표자를 선출하는 투표에서는 PoS처럼 자원의 양이 많을수록 투표의 영향력이 커집니다. DPoS는 보유한 자원을 기준으로 결정되는 PoS와 PoW의 중앙집권화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비트쉐어 팀에 의해 고안되었습니다.

2. 리스크에서 DPoS 시스템의 대표자들은 블록처리의 수수료 이외에도 forging이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블록 보상을 받습니다. 보상량은 5 리스크를 시작으로 약 1년 마다(3,000,000블록)마다 1 리스크씩 감소합니다. 5년 후부터는 블록당 보상이 1 리스크로 고정됩니다. 이 보상을 통해 리스크는 꾸준히 추가로 발행될 것이며, 이는 리스크가 인플레이션 통화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3. 이더리움처럼 하나의 메인 체인 위에 여러 DAPP의 데이터를 다 올리는 대신, 리스크는 앱별로 별도의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사이드체인을 만들어 관리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플랫폼의 스케일링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핵심 가치

(키워드: 대중적인 컴퓨터 언어 지원, 사이드체인)

1. 대중적인 컴퓨터 언어 지원: 이더리움처럼 자체 언어가 아닌 자바스크립트를 쓸 수 있어서, 기존의 많은 웹 개발자들이 언어 장벽 없이 바로 DAPP 개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자바스크립트는 C++이나 C#보다도 더 사용자가 많고, 사용하기 쉬운 프로그래밍 언어라서 일반 사용자들도 손쉽게 앱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2. 사이드체인: 리스크는 사이드체인을 이용해 메인 체인의 데이터를 최소화할 수 있으므로 스케일링에 용이합니다. 또한, 위험과 거래 비용을 분산화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하나의 앱이 잘못 설계되어 체인에 과부하를 일으키거나 보안상의 문제가 생겨도, 이 위험은 그 체인에만 국한되기 때문에 메인체인이나 다른 사이드 체인에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그리고 각 사이드체인별로 토큰을 발행해서 거래비용을 관리하기 때문에 거래비용의 분산화가 가능합니다.

분석

현재 시장의 자금은 나날이 치솟고 있으며 도미넌스는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매번 시장 자금과 도미넌스에 대해 강조하는 이유는 시장자금을 100으로 놓고 그 안에서 비트코인이 차지하고 있는 비율이 '비트코인 도미넌스'입니다.

따라서 시장자금이 늘어나고 비트코인의 도미넌스가 늘어난다는 것은

자금이 비트코인에 엄청나게 몰리고 있다는 뜻이 됩니다.

 

하지만 현재의 시장상황은 시장은 커지고 있지만 비트코인의 도미넌스는 1%씩 지속적 하락이 되고 있습니다.

시장이 커진 만큼 1%가 차지하는 금액도 커지는데

그 금액들이 계속 알트코인들에 들어가고 있다는 것이지요.

 

다시 1%를 현재 시장전체 캡에 적용해보면

1%+26조 입니다.

평균적으로 25조 가량의 금액이 도미넌스가 하락할 때마다 알트코인에 유입되고 있다는 뜻이겠죠

 

이 규모에 대해 감이 잘 안오신다면 몇가지 비교할 대상을 찾아 확인해보겠습니다.

 

3월 말, 4월 초 쯤 흔히 말하는 김치코인들이 엄청난 상승을 만들었던 때를 기억하실 것 같습니다.

그 중 하나인 메디블록을 가지고 생각해보겠습니다.

그 당시 도미넌스 1%는 20조 정도 되었던것 같네요.

 

3월 31일 메디블록의 시가는 112원이었습니다. 4월 1일 종가는 280원,

이틀 사이에 150%의 상승이 나왔습니다.

 

메디블록의 현재 시총은 355,367,722,080 (약 3천억)

당시엔 가격이 더 비쌌으니 시총이 더 높았습니다.

 

해당 일의 도미넌스의 변동은 60.76% -> 59.68%

단 1.08퍼센트의 변동에 만들어진 상승이네요.

 

이때 올랐던 코인은 메디 뿐이 아니었다는 것을 다들 아실 것 같네요.

 

그 당시에 비해 시장의 규모는 600조 가량이 늘어났고 도미넌스는 15%가량 더 빠졌습니다.

 

현재 알트 시장의 규모는 1600조 가량 되네요.

 

이 이상은 설명이 필요하지 않을것 같네요

 

알트코인의 시장이 이미 왔지만 더 크게 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트랑 따로 움직이는 것 같기도 하면서 비트가 빠지면 죽어버리는 움직임이 계속 되고 있으니

비트가 5.9K를 넘기면서 전고점 도전에 대한 확실한 움직임이 나오면 제대로 갈 수 있지 않을까 하네요.

 

 

알트에 돈은 계속 유입되고 있습니다. 알트 불장은 아직 시작도 못했죠.

 

 

 

 

리스크의 호재

가장 최신의 호재로는 5.0.5버전의 릴리즈가 있었습니다.

 

또한 다가오는 21,22일에는 Lisk.js라는 이벤트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개발자들에게 직접 질의를 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겠습니다.

또한 처음들어보는 거래소지만 OKcoin 거래소의 일본 지사에 5월 11일에 상장한다고 합니다.

어떤 영향을 받을지는 모르겠지만 여기까지가 5월에 예정되어 있는 호재 입니다.

 

 

 

가격 분석

 

매수한다면...?

 

비트와 알트가 같이 움직이는지 확인해보죠

비트가 오르면 매수, 비트가 움직이지않거나 하락했을때는 기다려보는것이 좋을것같네요

그렇지만 현재 리스크가 많은 상승을 보여주고 있어서 지금은 매수 타이밍이라 보기 어려울것같네요

 

조금더 기다려보다가 M라인형성이 끝나는 점에 매수들어가서 5월에 호재로 상승을 보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현재 1주일사이 리스크는 88퍼센트로 2위를 달성한 만큼 기대해볼만한 가치가 함께 있다고 여겨집니다.

4월의 조정과 하락장이후 이더리움,알트코인이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현재 호재를 가지고 있는 코인들을 눈여겨보시어 투자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절대 상승에는 들어가지 마시고 호재가 있는 저점<최근 상승하지않은 코인>에 들어가시는걸 추천)

 

 

여기까지 리스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